본문 바로가기

한국 맛집

군산오징어 (삼전동 본점) (맛집)

군산오징어

주소: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101 군산오징어빌딩 1층 

전화번호: 02-413-2046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30-밤 10:30

교통:  9호선 백제고분역 1번 출구에서 429m

주차: 빌딩앞에 주차 공간이 조금 있고, 몇십 미터 떨어진 곳에 전용 주차장이 더 있다.

 

군산오징어는 내가 송파구로 이사올때 부터 늘 있어왔다. 1-2층 짜리 건물에서 갑자기 5층짜리 건물주가 되어서 이사를 간곳이 현 주소지이다. 그래서 빌딩이름도 군산오징어빌딩. 친언니가 대학생때 처음 데려온 이후 꾸준히 일년에 한 번씩은 온 가족 혹은 친구들끼리 오곤 한다. 나에게 군산오징어는 맛보다 우리 동네에 깃든 추억같은 곳이다

'오더는 테이블 설치 타블렛으로, 목이 너무 아프다'
'4인분의 오징어 불고기'

보통 맵기로 4인분을 시켰다. 1인분 16,000원. 군산오징어는 국산 오징어를 사용해서 인지 가격이 조금 더 높고, 감칠맛이 있는 것 같다. 미나리, 데친 콩나물을 넣었는데 미나리가 향긋했다. 

'노란빛깔을 띈 오징어 새우 모듬 튀김'

너무나 바삭한 오징어 새우 모듬 튀김. 언제나 처럼 늘 맛있다. 살짝 곁들여진 표고 버섯도 향긋하니 괜찮았다.

'오징어 술국'

오늘 시킨 메뉴중 최악이었다. 미나리전 (너무 맛있음)과 오징어 술국 중에 고민하다 안먹어본 것으로 골라봤는데 맛도 밍밍하고, 육계장에 소고기대신 오징어가 들어있을 뿐이고, 오징어는 정말 아주 쪼~~~금 들어있다. 절대 비추.

'볶음밥이 맛없기는 힘들겠지..?'

서버분들께서 맛있게 볶아주신 볶음밥으로 마무리. 매장이 깔끔하다. 요새의 물가치고는 가격도 괜찮은것 같다.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는게 재방문의 중요 요소중 하나인데 그 부분을 아주 잘 지키고 있는 매장같다. 깔끔한 곳도 좋지만 예전의 가족들과 웃고 떠들던 정취있는 분위기가 더 좋았다고 생각한다. 가격대비 서비스 퀄러티는 없는 듯하다.

 

재방문 의사: 2-3년에 한번씩 그리워 지는 군산오징어이다.